.container_postbtn {display:none;} 그것이알고싶다, 제주로 렌트 사건 판결 나오나?
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리

그것이알고싶다, 제주로 렌트 사건 판결 나오나?

by 뺀질한라이프 2021. 9. 19.
반응형

그것이알고싶다

안녕하십니까. 뺀질이입니다.

2019년 11월에 일어난 ‘제주도 렌트카 사건’ 기억하시나요?

현재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인데요.

이 사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내용

2019년 조은애씨는 남자친구와

300일 기념으로 제주도로 여행을가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편안하게 즐기기 위하여

둘은 렌트카를 빌리기로 하였는데요.

그것이알고싶다

렌트카를 빌리고 제주 한림읍 마을 앞 도로를

달리던 중 연석,돌담,경운기를

차례대로 들이 받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이 사고로 인해 조수석에 있던 조은애씨는

밖으로 튕겨져 바닥으로 떨어졌으며,

차는 반파가 될 정도로 크게 손상된 상태였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조은애씨는 뇌손상이 심각하여

결국 10개월 후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남자친구인 A씨가 조은애씨의

살인죄로 고소를 당하였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이유

1)남자친구 A씨가 ‘둘 다 안전벨트를 하였다.’라고 거짓 진술을 하였습니다.

 

사고 이후 조은애씨의 친언니는

조은애씨의 핸드폰에서 사건 당 시 기록되어있던

1시간 분량의 녹음파일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것이알고싶다

그 파일에서 사고 19초전 남자친구 A씨는

고은애씨가 안전벨트를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나서 급하게 엑셀을 밟은 것처럼

보이는 증거가 나왔습니다.

 

“A씨 : 안젠벨트 안 했네?”

조은애 씨 : 응

(그 후, 급가속하는 엔진소리.....그리고 충돌하는 소리)

 

그것이알고싶다

2)사고 후 A씨의 이상한 행동

 

자신의 과실로 인해 여자친구의 목숨이

위급한 상황인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다고 조은애씨의

언니는 진술하였습니다.

 

조은애씨의 언니는

“죄송하거나 미안한 표정이라고 전혀 없었으며,

어떻게 된 일이냐고 물으니 자기도 모르겠다고 하면서

아무말도 하지 않았다.”

라고 하였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3)A씨는 조은애씨의 친구들에게 자신이 조은애씨를 살려보겠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사실혼 관계를 입증해달라고 하였으며,

서울 조은애씨의 집에서 조은애씨의 노트북을

챙기고 현관 비밀번호를 바꾸었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이에 조은애씨의 언니는

“은애 집 보증금이 8천만원 정도 인데

사실혼이 되었을 때 어느정도 본인에게 이득이

될 수도 있다고 판단을 한거 같다.

또한, 사실혼이 입증된다면 감형이

될 수 있는 여부 등을

따져보고 판단하지 않았을까 하는 의심이 든다.“

라고 하였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4)여행 전 머스탱 렌트에 대해서 조은애씨는

만류를 하였으나 A씨는 오픈카인 머스탱 렌트를

고집하였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5)A씨의 사고 당 시 혈중 알콜 농도는

0.118%로 면허취소 수준의 상태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조은애씨의 언니는

남자친구 A씨를 살인 미수로 고소한 상태이며,

 

검찰은 조은애씨가 사망한 후 A씨를

살인 혐의로 기소한 상태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결과

사고 이후 조은애씨의 언니는

모든 자료를 경찰에 제출하면서

추가 수사를 요청하였으나,

그것이알고싶다

당시 담당 경찰은

“정황 상 이상한 것은 맞지만,

평소 A씨가 살인에 대해 조사를 해보았거나

조은애씨 앞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등의

객관적인 협의점이라는 것이 있어야 경찰에서도

이걸 송치할 수가 있다.“

라고 하며

그것이알고싶다

결국 음주운전과 위험운전

상 혐의로 사건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러나 조은애씨가 사망한 후 검찰은

A씨를 살인혐의로 기소 하면서 사건의 반전을

주기 시작하였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A씨는 대형로펌을 고용해 자신은 단순 과실이며,

자신은 여자친구인 조은애씨를 살해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또한, 이에 대한 증거로 EDR(차량 충돌 센서)이라는

자료를 제출하였는데, EDR분석가는

이런 데이터만으로는 단순 과실인지

고의적인 의도성인지는 알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아직 정확한 판결은 나오지 않은 상태이며,

계속해서 진행상황을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 전문가 의견

이수정 교수

“안전벨트를 하지 않은 것을 알고 그것을 권고하지않고 엑셀을 밟아

사고를 발생시킨 것이라면, 고의성이 있다.“

 

A씨와 조은애씨의 SNS대화와 녹음파일을 분석한 전문가

“A씨가 조은애씨를 살해하기 위해

오픈카를 빌린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것이알고싶다

안전벨트를 하지 않은 것이

확인 된 상태에서

급가속을 했다고 하면

충분히 살인에 있어 미필적 고의가 있다.“

라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어제 방송예정이였던 ‘그것이 알고싶다.’가 추석 영화 편성 때문에 결방되어

다음 주로 연기 되었습니다.

다음 주 많은 관심을 통하여 사건이 하루빨리 해결되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