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_postbtn {display:none;} 비트코인,드랍 더 비트.
본문 바로가기
검색순위정리

비트코인,드랍 더 비트.

by 뺀질한라이프 2019.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뺀질이입니다.

지금 실시간 검색어 1위인 비트코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오늘 국제기구에서 "가상화폐는 화폐가 아니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화폐나 금융상품으로 보기 어렵다."는 판단이 나왔습니다.

이번 결정은 우리 정부의 기존 입장과도 비슷한 것으로, 가상 통화의 국내 제도권 진입은 한층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가상 화폐를 매개로 한 금융상품 판매나 투자 자금 모집 등의 행위가 앞으로 더 제한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국제회계기준(IFRS) 해석위원회는 올해 6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회의에서 가상통화를 금융자산이 아닌 무형, 재고자산으로 보아야 한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IFRS해석위원회는 가상통화가 현금이 아니고 주식, 보험 등 금융상품과도 다르다고 봅니다.

일부 가상통화는 재화, 용역과의 교환수단으로 사용될 수는 있지만, 현금처럼 재무제표에 모든 거래를 인식하고 측정하는 기준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가상통화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없는 점에서 기존 '금융자산'의 정의도 충족하지 못한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번 해석으로 가상통화에 대한 기존 규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상통화에 투자하는 펀드를 만들거나 주식시장의 기업공개를 본뜬 가상통화 공개는 앞으로도 어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가상통화의 제도권 진입이 사실상 어려워짐에 따라 향후 가격 반등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도 다소 낮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 결과 한 때 2600만원대까지 치솟았던 비트코인은 정부의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 소리에 폭락했지만 정부의 각종 규제 발표전인 1월 중순까지만 해도 2000만원대를 유지했었습니다. 이후 정부의 각종 규제 팔표에 '김치 프리미엄'이 빠지면서 당시와 비교하면 전 종목이 절반 이하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