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_postbtn {display:none;} 알 면 좋은 검색어 순위(네이버 VS 다음 비교)
본문 바로가기
검색순위정리

알 면 좋은 검색어 순위(네이버 VS 다음 비교)

by 뺀질한라이프 2019.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뺀질이입니다.

오늘은 94일 어제 기준으로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어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각 시간 대 별로 1위를 했던 검색어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입니다.

네이버에서 시간 대별로 1위를 했던 검색어를 종합해보면

‘정재홍, 황해, 어떤살인, 태풍경로, 올컷다이어트, 토스냉장고증정이벤트, 디스패치, 오연서, 라몬테이탈리아노, 마인.입니다.

 

각 검색어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정재홍

sk소속 프로 농구선수로 93일 손목 부상으로 수술 후 갑작스런 심정지로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2)황해, 어떤살인

채널 CGV와 슈퍼액션에서 방영하였습니다.

3)태풍경로

13호 태풍 링링이 강력한 비바람을 몰고 오는 7일에 한국에 도착할 것 같습니다.

4)올컷다이어트, 토스냉장고증정이벤트,라몬테이탈리아노

토스와 캐시슬라이드 문제의 답입니다.

5)디스패치, 오연서

구혜선과 안재현의 흙탕물 싸움의 계속되고 있습니다.

구혜선은 안재현이 외도를 저질렀으며 자기는 그것에 대한 증거를 가지고 있다하였습니다.

또한 구혜선이 인스타에 올린 디스패치 언급으로 안재현의 외도 상대자가 오연서와 김슬기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안재현 측은 그런 적이 없다라고 하였습니다.

 

다음에서 시간 대별 1위 검색어는

‘보고있다정치검찰, 유기준, 정재홍, 생기부불법유출, 나경원소환조사, 오연서, 9월모의고사’입니다.

 

각 검색어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1)보고있다정치검찰

현재 검찰의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수사에 대한 지지층들의 항희표시로 검색어를 띄운 것입니다.

2)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인 유기준은 조국 후보자의 청문회 무산에 대해 반박하면서 만약 조국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이 된다면 국정조사, 특검 추진, 해임건의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생기부불법유출

자유한국당에서 열린 자한당 감담회에서 주광덕 의원이 조국 후보자 딸의 생활기록부를 제시하여 논란입니다.

사실 개인의 신상이 들어있는 생활기록부는 유출되어서도 안되며 만천하에 공개를 해서도 안됩니다.

4)나경원소환조사

패스트트랙 충돌과 관련하여 수사기관에 접수된 고소 건으로 인해 검찰이 소환조사에 응하라고 하였지만 나경원 원내대표는 응하지않겠다.’라고 하여 논란입니다.

 

다음에서는 네이버와는 달리 정치적인 부분을 많이 검색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대체적으로 조국을 지지하는 검색어가 많이 보이며, 좌파적인 성향을 띄고 있는 거 같습니다.

 

요즘 댓글 조작, 여론 조작, 가짜뉴스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이 구설수에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진실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포털들이 실제적으로 조작을 하고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조작을 통하여 여론이 쉽게 형성되고 많은 잘못된 정보들이 대중들에게 전해진다면 잘못된 방향으로 가게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우선적으로 국민들이 자신의 주장에 대한 확실한 근거와 이유를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주장이 있다면 댓글 조작, 여론 몰이, 가짜뉴스 등을 분간할 힘이 생기는 것이며, 그 분간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어 보다 강력한 힘을 가질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