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_postbtn {display:none;} 추석 네이버 vs 다음 검색어 정리
본문 바로가기
검색순위정리

추석 네이버 vs 다음 검색어 정리

by 뺀질한라이프 2019. 9. 14.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뺀질이입니다.

추석을 맞아 과연 대표적이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는 어떤 검색어들이 1위를 했을까요???

실시간 별로 1위를 했던 검색어 들이며, 순위는 시간 순이 아닌 제 마음대로 정했습니다.

우선 다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1.올 어바웃 bts

올 어바웃 BTS’12MBC에서 방영한 프로그램의 제목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2013년 데뷔할 당시부터 올해 빌보드상 수상ᄁᆞ지를 보여줍니다. 특히 MBC에 출연한 예능 영상과 공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등으로 구성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물하였습니다.

 

2.지방쓰는법

추석을 맞아 지방쓰는 법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지방이란 차례를 모시는 대상자를 상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례상에 올리는 지방은 폭 6cm, 길이 22cm의 깨끗한 한지에 붓을 이용해 작성합니다. 한자로 쓰는 것이 전통이지만 최근에는 한글로 쓰기도 합니다. 아울러 글씨는 세로로 작성하며, 지방의 상단 모서리가 접히거나 잘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지방에는

1)고인을 모신다는 뜻의 나타날 현 ()을 쓴 후

2)고인과 차례를 모시는 사람과의 관계

3)고인의 직위

4)고인의 이름

5)신위(信位:신령의 자리로 설치된 장소) 순으로 작성합니다.

더불어 부모님의 차례의 경우 두 분이 모두 돌아가셨을 땐 하나의 지방에 부모를 같이 적습니다.

 

부친은 왼쪽, 모친은 오른쪽에 씁니다. 부모님이 아닌 조상의 경우 지방에 쓸 조상이 두 분 이상이면 남자 조상을 왼쪽에, 여자 조상을 오른쪼겡 작성합니다.

 

관계 뒤에는 직위를 쓰고, 조상이 만일 벼슬을 했다면 관계 뒤에 벼슬 이름을 쓰면 됩니다. 벼슬을 지내지 않았다면 남자 조상은 학생, 여자 조상은 유인이라고 적습니다.

 

나아가 벼슬 뒤에 이름을 적고 남자 조상은 부군이라 쓰고 여자 조상은 고인의 본관과 성씨를 적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위를 붙이면 됩니다.

 

예로 아버지를 기리는 제사나 차례의 경우에는 현고학생부군신위라고 쓰면 됩니다.

 

3.차례지내는 순서

1)강신 : 제주가 향을 피우고 집사가 잔에 술을 부어주면 제주가 모삿그릇에 3번 나누어 붓고 두 번 절합니다.

2)참신 : 모두 두 번 절합니다.

3)헌주 : 술을 제주가 올리고 제주가 직접 상 위에 올려져 있는 잔에 바로 술을 따르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4)삽시정저 : 송편에 수저와 시접에 젓가락을 정돈합니다.

5)시립 : 일동이 잠시 동안 공손히 서 있습니다.

6)사신 : 수저를 거두고 뚜껑이 있다면 덮는다. 모두가 2번 절한다. 지방과 축문을 불사르고, 신주를 썻다면 다시 모십니다.

7)음복 : 상을 치우고 음식을 나누어 먹습니다.

 

4.추석 차례상

위의 사진과 같인 보통 5열로 차례상을 준비합니다. 음식은 지역마다, 집집마다 다름으로 사진을 보고 참고하여 놓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할 점

1)복숭아는 올리지 않습니다. (털이 있는 과일은 귀신을 쫒는다는 믿음 때문)

2)‘로 끝나는 생선은 올리지 않습니다.

3)잉어,붕어 등 두꺼운 비늘이 있는 생선은 올리지 않습니다.

4)붉은색 양념은 쓰지 않습니다.

5)마늘 등 향이 강한 양념은 쓰지 않습니다.

6)짜거나 맵게 양념하지 않습니다.

5)간장 대신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5.이영자

13전지적 참견 시점이라는 MBC 프로그램이 추석맞이 특집을 맞아 방영하였는데, 그 때 정우성과 이영자의 만남이 나와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6.차오루

부르면 복이 와요 달리는 노래방에 출연한 차오루가 결혼을 걱정하는 모습이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한 아버지가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해 열창했지만 좋은 점수를 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굴하지 않고 사랑하는 아내를 향해 영상편지까지 보내며 훈훈하게 마무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차오루는 이런 남자를 만나고 싶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아버지는 결혼할 수 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던졌지만 차오루는 정말 할 수 있을ᄁᆞ요??나 시집 못 갈ᄁᆞ봐 걱정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7.김홍영 검사

고 김홍영 검사는 3년 전 상사의 폭언과 갑질을 견디다 못해 3년 전 유서를 남긴 채 유명을 달리했습니다.

조국 법무장관은 오늘 고 김홍영 검사의 묘소를 찾았습니다. 이를 통해 상명하복 조직문화의 폐단이 드러난 검찰 입장에서는 매우 뼈아픈 사건이었는데 이를 조국 장관이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입니다.

그러면서 조국 장관은 특히 평검사의 입장을 반영해 검사 교육과 승진 제도를 손보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장관의 인사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는 발언입니다.

앞서 조국 장관은 취임한 뒤 1호 지시를 통해 검찰 개혁과 관련된 조직을 만들고 인사권을 행사하였습니다. 2호 지시에서는 감찰을 강화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조국 장관은 취임 직후 직접 수사 축소 등 조치들을 내놓으며 검찰 개혁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자신 가족을 향한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검찰을 겨냥한 압박 차원이라는 해석도 나옵니다.

 

8.김가연

배우 김가연이 출산과 육아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아 화제입니다.

오는 14일 방송되는 KBS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에서는 김가연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 날 김가연은 대학생 때 첫째를 낳고 복학했을 때 아이를 봐 줄 사람이 없어 포대기로 싸 업고 학교에 갔다가 교수님으로부터 집에 가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으며,

다른 친구들이 졸업 작품 무대에 설 때 자신은 밑에서 바라만 봐야했고, 그 마저도 아이가 울어 공연을 보지 못하고 나와 속상했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이런 경험 때문에 마음 같아서는 다섯도 낳고 싶은데, 둘째를 낳은 이후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으로 포기했다.”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네이버

1.조도

조국 후보자를 지칭하는 말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문도 싫고 조도 싫다.’ , ‘조도 조사받고 절차대로 해라.’ 등입니다.

 

2.추석 차례상

차례상 순서

위의 사진과 같인 보통 5열로 차례상을 준비합니다. 음식은 지역마다, 집집마다 다름으로 사진을 보고 참고하여 놓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할 점

1)복숭아는 올리지 않습니다. (털이 있는 과일은 귀신을 쫒는다는 믿음 때문)

2)‘로 끝나는 생선은 올리지 않습니다.

3)잉어,붕어 등 두꺼운 비늘이 있는 생선은 올리지 않습니다.

4)붉은색 양념은 쓰지 않습니다.

5)마늘 등 향이 강한 양념은 쓰지 않습니다.

6)짜거나 맵게 양념하지 않습니다.

5)간장 대신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3.정우성

13전지적 참견 시점이라는 MBC 프로그램이 추석맞이 특집을 맞아 방영하였는데, 그 때 정우성과 이영자의 만남이 나와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4.김은희 작가

장항준 감독과 그의 아내 김은희 작가를 향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지난 1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장항준 감독이 게스트로 출연해 솔직하고 재치있는 입담으로 웃음을 안겼습니다.

이날 장항준 감독은 집안을 일으켜 세운 아내 김은희 작가에 대해 우리 아내는 가정적이지 못한 사람. 일만 한다. 먹고 자고 일하고다. 돈을 쓸 시간도 없다.”라고 폭로하며 웃음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어려웠던 시절 윤종신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받았던 이야기를 전하며 김 작가의 성공으로 윤종신의 지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5.변리사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변리사가 출연하며, 해당 직업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변리사는 크게 산업재산권 출원 대리 업무와 산업재산 분쟁에 관한 심판 및 소송 대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특허를 놓고 맞붙는 권리분쟁 이의신청, 심판이나 항고 심판의 청구에 관한 제반 업무를 대리하고 있습니다.

변리사는 보통 사람들이 아는 직업의 전문직 중 최고 소득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131인당 평균 연수입이 56000만원으로 9년 째 전문직 소득 1위 직업에 꼽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